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월 31일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지구여행기/09 USA, Google.inc SF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2. 7. 16:23

본문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입니다. 호텔 바로 앞에 있는 차이나타운은 미국최대의 차이나타운이기도 합니다. 샌 프란시스코의 90만 인구중 중국계열이 20만명이라고 하니 아시아계의 파워를 나름 짐작이 가능합니다.

마침 이날은 중국의 신년(음력으로 쇱니다.)을 맞이하여 페스티발을 하는 중이었습니다. 사자머리를 쓰고 가는 행렬이 있었더군요. 붉은 색의 중국을 상징하는 옷을 입고 가는 청년들을 많이 볼수 있었습니다.


이곳에서는 영어가 아닌 중국어가 들립니다. 학교에서 중국어 클래스가 있어서 영어뿐만 아니라 중국어를 할줄 안다고 합니다.




미국의 어느 영화에서 나올법한 철제계단.





전세계중 유일하게 케이블카를 교통수단으로 사용하는 샌프란시스코의 이 시설은 유명합니다.
원래는 사라졌지만 관광수입을 위해서 다시 부활을 했으며 약 100년의 역사를 지닌 오래된 케이블카입니다.

케이블카의 움직임은 말그대로 케이블을 끌어서 움직이는 것입니다. 그랫 전차안에는 동력원이 없습니다.
도로 아래 중앙에 철제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케이블이 있어서 끌어주는 것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모습.
케이블카가 조화로운 모습입니다.



케이블카를 타기 위해서는 이 표시가 되어있는 곳 앞에 서서 기다리면 됩니다.
보통 타기 위해서 종점에서 기다리시는 분이 있는데 오래 걸립니다.
시작역이나 종점에서 한 정거장 떨어진 곳에서 타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샌 프란시스코의 크기 자체가 작다보니 한 정거장 걸어가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 타는데 드는 비용은 성인은 5달러로 무임승차(?)의 경우 매표원이 말이 없으면 가능합니다.
muni프리패스가 있으면 무료로 탈수 있습니다.











걸어걸어 갑니다.... 코잇타워를 위해서...



크게 보기
차이나타운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