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웨토에서 넬슨 만델라의 생가를 둘러보다

지구여행기/10 South Africa 남아프리카 월드컵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10. 06:30

본문



핵터 피터슨에서 조금만 이동을 하면...


넬슨 만델라 기념 생가가 있습니다.
물론 당시 그대로 보존된 것 까진 아니고 우리내 대통령 집들 처럼 재건축되어(...) 당시러럼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라고 알고 있었으나...

내용 중 소웨토 만델라 가족사 박물관을 '생가'라 하셨는데 이 집이 정확히 생가는 아닙니다. 만델라가 성인이 된 후 처음 살았던 집이랄까요? (참고로 만델라는 남동부의 East London Transkei란 지역이 고향입니다.)첫 부인과 1947년에 그 집으로 들어가고 이혼, 재혼을 거쳐 1962년 투옥될 때까지 살았던 집입니다. 만델라는 여러 투쟁활동등으로 나돌아다니고 쫒겨다니느라 사실 오래 살지는 못 했다고 합니다. 90년 출소하고 이 집으로 다시 가려 했지만 여러 사정으로 결국 한 10여일정도만 지내고 다른 집으로 가게 되었다 합니다. 만델라가 원래 이 집을 소웨토 지역사회에 기부했는데 2번째 부인이 양도를 거부하고 지금의 만델라 가족사 박물관으로 다시 꾸몄다죠.



설명중이신 관리인과, 통역-가이드 박요셉씨

01


붉은 벽돌로 지은 평범하고 작은 집의 크기입니다.


좁은 여러개의 방이 있었지만 그중 가장 괜찮은 곳이라고 하면 아마 이 사진의 방. 바로 침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아파르트 헤이트 정책을 폐지시키기 위해서 감옥에서 20년 이상을 보낸 역사를 생각하면, 저 희망이라는 글자가 얼마나 위대한 결과를 낳았는지 생각해 볼 시간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