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지털 TV로 바뀐 이후 2가지 차이점

Legacy/연구&리뷰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2. 29. 00:50

본문


이미 많은 가정에서 디지털 TV를 사용하고 있지만 수신율이나 TV가 아날로그 등등의 문제로 아직까지도 디지털 TV가 나오지 않는 가정들이 있다. 본인 집이 그런 케이스로 아파트주민회에서 안테나를 바꿀 생각을 안해서 아날로그로 보는 중이었다. 그나마 안테나를 아예 새로 만들어서(옷걸이로 디지털TV 안테나 만들기 (납땜X) 만들었고 이제서야 디지털 TV를 보는 중이다. 또 새로 옮긴 원룸의 경우 디지털 TV수신이 원할한 관계로 TV수신카드를 구입하여 시청하는 중이다. 

 

1. 깨끗하다.




1920 1080으로 제공되는 디지털TV는 깨끗하다. 아날로그는 그 신호가 변조가 될 가능성이 크다. 물론 변조가 심해도 볼수는 있지만 그것은 본다라기 보다는 듣는다 정도로 밖에 되지 않는다.  디지털TV는 0과 1로 수신되는 정보로 표시를 하기에 아예 안나오거나 깨끗하게 나오는 둘중의 한가지를 가진다. 이 때문에 수신율이 중요하며 일정 수신율이 제공되지 않는 지역의 경우 지역케이블이나 스카이라이프 등의 방식으로 시청을 할수 밖에 없는 단점도 있다. 

때문에 수신율이 애매한 지역의 경우는 끊겼다가 나오다가 하는 문제도 있다. 아날로그의 경우는 변조가 되어도 수신하는데 문제는 없기에 계속 나오는데 비해서 디지털은 나오다 안나오다 하여 오히려 더 이상하게 느껴질 수 있다.  


 

2. 디지털로 수신되는 정보들




위와 같이 TV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정보와 잔여시간이 나온다. 이것은 TV카드회사가 제공한 것이 아닌 디지털TV에서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기능이다. 디지털은 하나의 '데이터'로 전송을 하기에 위의 정보를 제공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런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TV시간표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