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gacy/NONE

오타쿠웨이 - 4. 샌 프란시스코 속 마크로스, 마크로스속 샌 프란시스코.


샌 프란시스코를 다녀온 이후로 마크로스를 다시 볼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대 뭔가 이상하다 싶더니 어디서 많이 본 익숙한 풍경이 보이더군요.생각해보니 "이거슨 내가 갔던 곳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기전 샌프란시스코 관련 애니가 뭐가 있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그냥 지나쳐 버렸는데 아깝다는 생각이 들다가, 이렇게 마크로스 장면들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예, 전 뼈속 까지 오덕질을 하러 미국에 갔습니다(...)

1. 케이블카




다운타운의 케이블카를 타는 곳입니다. 여기는 매달려 타기 위해서 언제나 줄을 서 있죠 :)






분기점에 있는 듯한 케이블카.


Pier39 쪽으로 향하는 케이블카입니다.


012345


01234



일전에 말했다시피 케이블카를 대중교통으로 사용하는 도시는 샌 프란시스코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예전에 사라진 것을 관광용으로 부활시키는 것이긴 했지만 현재에도 '유일'하게 상용화 되있는 케이블카, 마크로스 프론티어에서 1화에 나오는 장면이었습니다.

마크로스 프론티어의 전 화에서 이 케이블카는 자주 보이는 편입니다. 프론티어에서는 시부야 마켓 스트리트라고 써져있군요. 실제로는 Powell/ Mason을 탄듯 합니다.

더불어 케이블카에 매달려 볼수 있는 기회가 우연찮게 있었는데 애니에서처럼 시원합니다. 기분좋왔습니다.




* 참고자료


2009/02/15 - [여행기/09 Google.inc] - 2월 01일 케이블카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2.  트랜스 아메리카 빌딩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처럼 여겨지는 트랜스 아메리카 빌딩이 나왔습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는지 다른 블로그에서 언급을 안하시더군요.

이 빌딩은 일조량을 다른 빌딩에 최대한 가리지 않기 위해서 피라밋 처럼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도심에 있는 건물이니 나중에 샌프란시스코에 가셨을때 보시는것도 좋을듯 하군요.

참고로 사진을 찍은 위치는 코잇타워에서 찍은 것입니다.


* 참고자료
2009/02/12 - [여행기/09 Google.inc] - 1월 31일 코잇 타워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3. 건물양식






저런집들이 어디있을까 생각하겠지만 실제로 저런 집들이 존재합니다.
제가 찍은 사진에는 같은 장면은 없지만 참고가 될듯해서 올립니다. 오밀조밀하고 집의 모양새가 비슷하죠?
저런집에서 살면 좋지 않을까 싶지만 집값은 비싸다고 하더군요. 안내자분의 말에 따르면 10억이라던가...




4. Pipe Dreams









이 장면은 사진을 거의 그대로 쓴거 같습니다. 필터처리를 해서 약간 변형만 가한거 같더군요.
이 가계는 담배파이프를 파는곳 입니다. 직접 가서 찍은 사진인데(덕력으로 걸어갔습니다.) 볼만했습니다.

참고로 주소는 1376 Haight St San Francisco, CA 94117 (415) 431-3553
위치파일은 구글어스로 올려드리겠습니다.


* 참고자료





5. Piedmont Boutique







란제리 가계인 Piedmont Boutique 입니다.
겉보기에는 엄한 가게처럼 보일수 있지만 나름 참신한 가게인듯 합니다.

파이프 드림거리에 50 피트 정도 거리에 있답니다.

6. Golden Gate Bridge (금문교)





실제로는 이렇게 길어서 찍기 쉽지가 않습니다.


통화하는 장소로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012




아실분은 다 아실법한 골든 게이트 브릿지입니다. 실제와 거의 비슷하게 그려냈군요. 다만 길이가 평소보다 짧게 느껴지는것과 다리건너 마을이 보인다는것은 다른점입니다. 물론 건너편에 소살리토라는 부유한 도시가 있지만요.


* 참고자료


  2월 01일 샌프란시스코 알카트라즈 섬 유람선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2월 01일 금문교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7. 중화풍건물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에서 가장 큰 차이나타운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자주 보이는 중화풍의 옷이나 건물들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영감을 따온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 참고자료


[여행기/09 Google.inc] - 1월 31일 샌프란시스코 차이나타운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여행기/09 Google.inc] - 1월 31일 샌프란시스코 도착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8. 경사진 언덕





01




영상에서 자주 보이는 언덕의 모양은 전형적인 샌 프란시스코의 특징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런 언덕이 있을까 싶으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이 사진을 보면 수긍이 가실듯 합니다.


어떤가요? 그럴싸하죠?


* 참고자료

 1월 31일 코잇타워로 가는 길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



8. Pier 39



0123





크랑크랑 대위의 데이트 장소였던 pier39, 허나 냄새가 좀 있어서 실제로는 저렇게 있지도 못합니다.




01


0



Pier39의 모습중 한곳입니다. 물개가 있는 곳은 바다사자 쉼터라고 해서 유명한 관광지 중 한곳이기도 합니다.
제가 갔을땐 바다사자들이 앞에는 없고 뒤에만 있더군요.

PS: 저기 바다표범 냄새 좀 납니다.(...)


* 참고자료


2009/02/17 - [여행기/09 Google.inc] - 2월 01일 다시 Pier 39 - The Google.inc & SF-샌프란시스코- 방문기